게임 추천 포스팅으로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는 와중에 꼭 추천하고 싶은 게임으로 생각해 놨던 게임을 드디어 꺼내게 되었습니다. 하이 파이 러쉬라는 게임으로 리듬 게임을 어려워하는 초심자들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다 보니 기회가 되면 한 번쯤 플레이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항목 클릭시 해당 정보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버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다른 게임 추천이 궁금하다면? (게임 추천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노아의 PICK 1. 게임 정보
하이 파이 러쉬 (Hi-Fi RUSH)
제목 : 하이 파이 러쉬
장르 : 리듬 / 액션
개발사 : Tango Gameworks
배급사 : Bethesda Softworks
출시일 : 2023년 1월 26일
사용자 평가 : 복합적 ○ / 대체로 긍정적 ○ / 매우 긍정적 ○ / 압도적으로 긍정적 ●
언어 : 한국어 지원 ● / 미지원 ○
기업의 수상쩍은 실험으로 인해 심장에 음악 플레이어가 실수로 부착된, '불량품' 낙인이 찍힌 차이는 자유를 찾기 위해 싸워야 합니다. 사악한 거대 로봇 강화 기업을 상대로 음악을 기반으로 한 스타일리시한 리듬 액션을 즐겨보세요.
타이밍을 잘 맞출 경우 화려한 비트, 그리고 강력한 특수 능력과 동료와의 합동 공격은 기업 드론의 무리를 상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처음 낮은 랭크를 받아 속상했다면, 수준을 끌어올려 S랭크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보세요!
하이 파이 러쉬 (Hi-Fi RUSH) (34,200원)
▣ 스트리밍, 혹은 유튜브에 플레이 영상을 올리는 사람들을 위한 스트리밍 모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라이선스 곡이 제작된 오리지널 트랙으로 대체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참고사항 (NOTES)
참고사항의 경우,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되어 있으며 말 그대로 참고 용도로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플레이 타임 (Total Play time)
● 스토리 기준 10 H 미만
○ 스토리 기준 20 H 이내
○ 스토리 기준 20 H 이상
- 사양 (Specification)
○ 게임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고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함 (I7 / RTX 2070↑ / 16GB RAM)
○ 중간 사양의 컴퓨터로도 원활히 플레이 가능함 (I5 / GTX 1060↑ / 16GB RAM)
● 저사양 컴퓨터로도 충분히 플레이 가능 (I3 / 8GB RAM)
- 한글화 (localization)
● 완벽한 수준의 공식 한글화 (Perfect Official Localiztion)
○ 완벽하진 않으나 플레이에 지장이 없는 수준의 공식 한글화 (Not perfect, Doesn't interfere with the play)
○ 플레이에 지장이 어느 정도 있을 수 있는 공식 한글화 (May interfere with the play to some extent)
○ 유저 패치로 지원되는 한글화 (Supported by User Patches)
○ 비한글화 (Localiztion not supported)
- 가격 추천 (Price Recommendation)
○ 8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 만 함 (if 80% off, recommended)
○ 7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만 함 (if 70% off, recommended)
○ 5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만 함 (if 50% off, recommended)
● 할인 없이 구매해도 괜찮음 (Okay to buy without discount)
- 난이도 (Difficulty)
○ 진짜 매운맛 (Really Spicy)
○ 매운맛 (Spicy)
○ 보통맛 (Normal)
● 순한맛 (Mild taste)
노아의 PICK 2. 장점과 단점(Pros and Cons)
- ● 무슨 말이 필요한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 ●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겁니다.
- × 살짝 뻔한 스토리 전개
1. 무슨 말이 필요한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첫 장점으로 뭘 적을지 참 고민을 많이 했던 게임입니다. 흥겨운 음악? 신나는 리듬 격투액션? 귀여운 고양이 808? 고민 끝 처음으로 적으려고 생각한 장점은 바로 '유저 평가'입니다.
대부분 잘 나온 게임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압도적 긍정적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바뀌고는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출시한 지 얼마 안 된 게임이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플레이어의 평가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데는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스팀의 유저 평가는 아무래도 실제로 구입하고 플레이해본 유저들의 평가를 담은 만큼 정확도 측면에서 꽤나 정확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말 그대로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압도적으로 긍정적'입니다.
2.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겁니다.
이번 게임의 제목을 보고 갸우뚱한 분들이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리듬게임의 경우 한번 놓친 박자감은 되찾아 오기 힘든 것이 리듬게임에 약한 초보들이나 입문자들에게는 진입장벽을 느끼게끔 만들죠.
하지만, 하이 파이 러쉬는 그런 진입장벽을 만들지 않습니다.
틀린 건 없습니다. 그저 다른 것이죠.
물론 정확한 타이밍을 맞춰 공격을 하거나 회피를 한다면 이점을 얻을 수 있지만, 어느 정도 박자에 벗어나더라도 공격 커맨드 혹은 피하는 커맨드를 입력했다면 공격한 것이며, 방어한 것입니다.
진입 장벽을 느껴 게임을 삭제하고, 포기하는 것보다는 조금 낮은 랭크의 점수를 받더라도 게임을 계속 진행하는 게 훨씬 낫다고 생각하는데 이 게임은 유저의 실수를 페널티로, 혹은 게임 진행을 못하게끔 돌리지 않고 다그치지 않습니다.
또한 초심자들의 시선에서 게임을 바라보더라도, 박자를 맞췄을 때 발동되는 추임새나 효과음은 유저로 하여금 박자를 더 쉽고 잘 맞출 수 있도록 도우미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3. 살짝 뻔한 스토리 전개
굳이 굳이 아쉬운 점을 찾아내자면 그건 스토리와 관련된 이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단점을 안적을까..? 라는 고민을 하기는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추천에 단점을 넣었다 보니 억지로나마 넣은 단점이기도 합니다.
사실 스토리는 초반 부분을 진행하다 보면 뒷 이야기가 예상될 정도로 뻔한 전개로 흘러가는 내용이긴 합니다.
10시간 내외의 짧은 스토리이기 때문에, 무엇을 예상하던 예상한 그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노아의 PICK 3. 게임 평가
수많은 AAA게임들이 출시하고 또 기대작들이라고 불리는 게임들이 출시되었지만,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혹은 너무 긴 호흡의 게임들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괜히 스팀 유저 평가를 보다 보면 2023 GOTY라는 이야기가 나오는지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게임으로 10시간 내외의 플레이 타임으로도 굉장히 만족할만한 리듬 액션 게임입니다. 가격 또한 합리적이며, 낮은 랭크를 받았다면 S랭크를 위한 플레이로 다회차 플레이까지 가능한 점은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기도 할 것입니다.
게임 내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귀여운 기계 로봇 고양이 808은 보고 있으면 절로 미소가 나오게 하는 보너스 요소입니다.
개인 평점 :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