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넥스트 페스타'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통해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기대감을 심어주었던 슈팅 온라인 대전 신작 게임인 '디시브 인코퍼레이션'이 바로 오늘 출시되었습니다. 발 빠르게 만나보고 온 관련된 게임 소식과, 또 각종 정보며 이 장르에 관심이 있다면 놓치면 후회할 정보까지 가득 담아 왔으니 지금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위의 항목 클릭 시 해당 정보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버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다른 게임 추천이 궁금하다면? (게임 추천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노아의 PICK 1. 게임 정보
기만 주식회사 <디시브 인코퍼레이션> ( Deceive Inc. )
제목 : 디시브 인코퍼레이션
장르 : 액션, 슈팅
개발사 : Sweet Bandits Studios
배급사 : Tripwire Presents
출시일 : 2023년 3월 22일
사용자 평가 : 복합적 ○ / 대체로 긍정적 ○ / 매우 긍정적 ● / 압도적으로 긍정적 ○
+ 출시 이후 짧은 플레이 타임을 근거로 한 평가이기 때문에, 이후 변동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언어 : 한국어 지원 ● / 미지원 ○
위장 전략과 속임수로 세계에서 최고의 비밀 요원이 되어 잠입하세요. 다른 사람으로 위장하여 군중 속 최첨단 장비를 배치하고 그 이점을 기반으로 우위를 점한 뒤, 경쟁자가 패키지를 차지하기 전 빼내어야 합니다.
디시브 인코퍼레이션, 기만 주식회사에서 일을 하는 한, 더러운 술수란 없습니다.
디시브 인코퍼레이션 (Deceive Inc.) (21,500원)
▣ 참고사항 (NOTES)
참고사항의 경우,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되어 있으며 말 그대로 참고 용도로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사양 (Specification)
○ 게임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고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함 (I7 / RTX 2070↑ / 16GB RAM)
● 중간 사양의 컴퓨터로도 원활히 플레이 가능함 (I5 / GTX 1060↑ / 16GB RAM)
○ 저사양 컴퓨터로도 충분히 플레이 가능 (I3 / 8GB RAM)
- 한글화 (localization)
● 완벽한 수준의 공식 한글화 (Perfect Official Localiztion)
○ 완벽하진 않으나 플레이에 지장이 없는 수준의 공식 한글화 (Not perfect, Doesn't interfere with the play)
○ 플레이에 지장이 어느 정도 있을 수 있는 공식 한글화 (May interfere with the play to some extent)
○ 유저 패치로 지원되는 한글화 (Supported by User Patches)
○ 비한글화 (Localiztion not supported)
- 가격 추천 (Price Recommendation)
○ 8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 만 함 (if 80% off, recommended)
○ 5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 만 함 (if 50% off, recommended)
○ 3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 만 함 (if 30% off, recommended)
● 할인 없이 구매해도 괜찮음 (Okay to buy without discount)
- 난이도 (Difficulty)
○ 진짜 매운맛 (Really Spicy)
○ 매운맛 (Spicy)
● 보통맛 (Normal) - 장르의 특수성으로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순한맛 (Mild taste)
노아의 PICK 2. 장점과 단점(Pros and Cons)
- ● 다양한 선택지
- ● 특이한 콘텐츠 '변장'
- × 스팀 넥스트 페스타에서 보여줬던 아쉬운 모습
1. 다양한 선택지
각자 다른 개성과 고유 능력을 가진 비밀 요원들의 첩보전을 그린 디시브 인코퍼레이션은 비밀 요원중 하나를 선택하여 기밀 정보를 탈취하기 위해 고군분투해야 합니다. 물론, 플레이어 혼자 정보를 노리는 것은 아닐 것이며 다양한 세계 각국의 플레이어들이 경쟁 요원으로 이 작전에 함께 투입됩니다.
다양한 고유 능력을 가진 비밀요원들은 각자 다른, 그리고 다른 요원보다 차별화된 능력을 앞세워 시설을 돌아다니며 서로를 견제하려 할 것이며 먹고 먹히는 먹이사슬의 관계 속 치밀한 전투를 치러야 합니다.
2. 특이한 콘텐츠 '변장'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초반 시설을 돌아다니는 그저 평범한 민간인 한 명으로 변장하여 주변에서 특정 문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질 수 있는 키 카드를 모아야 합니다. 또한, 정보 자원도 모아 이번 첩보전에서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변장해서 돌아다니면 게임의 재미가 사뭇 덜하겠죠?
다른 세계 각국의 플레이어도 민간인으로 변장하고 있다는 점 잊으면 안 됩니다.
아무리 민간인으로 변장하고 있더라도, 정보를 모으고 키카드를 찾으려는 움직임이 너무 과한 순간 다른 플레이어에게 발각되어 제거되고 말 것입니다.
(무기를 사용하는 민간인은 없습니다. 무기를 사용하게 된다면, 위장은 제거되고 말 것입니다.)
3. 스팀 넥스트 페스타에서 보여준 아쉬운 모습
스팀 넥스트 페스타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로, 디시브 인코퍼레이션 또한 공개되어 게임을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게임의 장르가 액션과 슈팅 장르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서버의 환경 또한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의 사용자가 같은 환경으로 게임하는 데는 무리가 있는 건지 아니면 테스트 단계였기 때문에 무리가 있는지는 몰라도 서버의 핑과 위치렉 같은 지연 현상이 다소 발생하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정식 발매 이후 어느 정도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으나, 아무래도 짧은 플레이타임으로 경험한 만큼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아의 PICK 3. 게임 평가
인생에서 처음 경험한 게임이 흔히 카스라고 불리는 FPS 게임일 정도로 슈팅 게임을 좋아하는 본인으로써 약간 특이한 느낌의 슈팅 게임이 출시되었다기에 스팀 페스타 기간과, 이번 정식 발매 후의 짧은 경험을 통해 플레이해보았습니다. 기존 스팀 페스타 기간에 문제 아닌 문제로 언급된 서버 렉과 위치 렉과 관련된 이슈가 어느 정도 해결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다양한 능력과 무기를 가진 다양한 캐릭터들을 선택하는 재미와, 한 판 한 판 길지 않고 지루하지 않은 속도감의 진행은 이 게임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UX의 투박함과,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에 대한 적응 기간이 다소 필요할 수 있겠으나, 단언컨대 관련 장르에 흥미를 느끼는 게임 플레이어라면 이 게임의 매력에 빠지기에 충분합니다.
개인 평점 :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