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당시 최고의 게임이라고 불리는 라스트 오브 어스의 PC버전 출시가 머지않았습니다.
3월 29일에 출시되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 PC버전의 소식을 전해드리면서, 관련된 사양과 이전 콘솔 버전과의 차이점 그리고 최고의 게임이라 찬사를 받는 이유까지 가득 담아왔으니 놓치지 마세요.
위의 항목 클릭 시 해당 정보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버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다른 게임 추천이 궁금하다면? (게임 추천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노아의 PICK 1. 게임 정보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 (The Last of Us: Part 1)
제목 :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
장르 : 액션 / 어드벤처
개발사 : Naughty Dog LLC
배급사 : PlayStation PC LLC
출시일 : 2023년 3월 29일
사용자 평가 : 복합적 ○ / 대체로 긍정적 ○ / 매우 긍정적 ○ / 압도적으로 긍정적 ○
언어 : 한국어 지원 ● / 미지원 ○
▣ 참고사항 (NOTES)
참고사항의 경우,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되어 있으며 말 그대로 참고 용도로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플레이 타임 (Total Play time)
○ 스토리 기준 10 H 미만
● 스토리 기준 20 H 이내
○ 스토리 기준 20 H 이상
- 사양 (Specification)
● 게임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고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함 (I7 / RTX 2070↑ / 16GB RAM)
○ 중간 사양의 컴퓨터로도 원활히 플레이 가능함 (I5 / GTX 1060↑ / 16GB RAM)
○ 저사양 컴퓨터로도 충분히 플레이 가능 (I3 / 8GB RAM)
- 한글화 (localization)
● 완벽한 수준의 공식 한글화 (Perfect Official Localiztion)
○ 완벽하진 않으나 플레이에 지장이 없는 수준의 공식 한글화 (Not perfect, Doesn't interfere with the play)
○ 플레이에 지장이 어느 정도 있을 수 있는 공식 한글화 (May interfere with the play to some extent)
○ 유저 패치로 지원되는 한글화 (Supported by User Patches)
○ 비한글화 (Localiztion not supported)
- 가격 추천 (Price Recommendation)
○ 8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만 함 (if 80% off, recommended)
○ 7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만 함 (if 70% off, recommended)
○ 5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만 함 (if 50% off, recommended)
● 할인 없이 구매해도 괜찮음 (Okay to buy without discount)
- 난이도 (Difficulty)
○ 진짜 매운맛 (Really Spicy)
○ 매운맛 (Spicy)
● 보통맛 (Normal)
○ 순한맛 (Mild taste)
감염으로 잔혹해진 생존자로 가득 찬 황폐한 문명에서, 삶에 지친 주인공인 조엘은 격리 구역에서 14살 소녀 엘리를 몰래 빼내기 위한 작전에 투입됩니다. 사소한 일로 시작된 여정은 곧 잔인한 국경을 넘나드는 여정으로 변하게 됩니다.
200개 이상의 GOTY(Game Of The Year)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라스트 오브 어스에서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과 인상적인 캐릭터를 만나세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The Last of Us: Part 1) (58,800원)
▣ 이 게임의 경우 포스팅된 날 기준 미출시 된 게임으로, 예약 구매만 가능합니다.
노아의 PICK 2. 장점과 단점(Pros and Cons)
- ● 호평에는 이유가 있다.
- ● 울트라 와이드로 만나는 라스트 오브 어스의 배경
- × 권장 사양의 압박
1. 호평에는 이유가 있다
라스트 오브 어스의 경우, 최초 출시되었던 2013년 이름만 들어도 대작이었던 GTA 5 그리고 바이오쇼크와 같은 게임들이 쏟아진 해였음에도 불구하고 게임계의 상이란 상은 다 휩쓸 정도로 최고의 게임이라 불리기도 했습니다.
콘솔 게임 시장에서 PS3가 저물어갈 시기 마지막이자 PS3 하면 생각나는 타이틀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바로 라스트 오브 어스가 망설이지 않고 나오는데도 다 이유가 있는 법입니다.
물론, 리마스터되어 나온 파트 1의 경우 PS5로 우선 출시된 뒤 PC버전의 출시가 곧 예정되어 있는 거라 어느 정도 플레이나 리마스터된 부분들이 예상이 되면서도 그래픽적인 부분에서 출시 때에 비해 상당한 개선이 있고, 또 PC 버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PC 특화 기능이 지원된다고 하니 기대해 볼 법합니다.
PC 특화기능에는 Vsync, 프레임 레이트 제한 옵션, 텍스쳐 품질, 반사효과와 관련된 pc 특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21:9, 32:9 울트라와이드로 만나는 라스트 오브 어스의 배경
4K 해상도와 21:9 울트라와이드, 32:9 슈퍼 울트라와이드 비율의 지원으로 버려지고 황폐화된 도시 속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픽과 오디오가 향상된 리메이크의 경우, 리메이크 이전 작품에 비해 개선된 출력 기기들의 성능에 못 따라가는 경우가 간혹 있고는 했지만, 이번 리메이크작인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의 경우 그런 걱정은 잡아두셔도 좋습니다.
3. 권장 사양의 압박
라스트 오브 어스라는 게임의 타이틀에 너무 신경을 쓴 건지, 혹은 게임이 최초 출시됐을 때 그 호평들의 부담감에서 비롯된 것인지는 몰라도 게임을 원활히 즐기기 위한 권장 사양의 압박은 상당한 편입니다.
최초 유출된 사양과 동일하게 출시되어 많은 게이머로부터 원망을 사기도 했던 사양은, 1080p 그리고 60 fps로 원활히 즐기기 위해서 3060 8GB를 권장하는 괴랄한 수준의 권장 사양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게임을 새로운 수준으로 뜯어고쳤다고 이야기를 들을 정도의 리메이크 작품이기는 하지만 최근 발매된 게임의 권장사양도 저 정도 수준은 아니라는 평가가 다수를 이루고 있으며, 자세한 사양과 프레임 드롭과 관련한 내용 그리고 최적화와 관련해서는 실제로 출시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울트라 버전(4K, 60 fps)으로 즐기기 위해서의 권장 사양은 4080, 32GB로 가급적 권장사양 혹은 램 32GB 정도는 맞출 수 있다는 전제하에 퍼포먼스 모드 정도로 즐기는 걸 권장합니다.
(최소사양 < 권장사양 < 퍼포먼스 < 울트라)
노아의 PICK 3. 게임 평가
본인의 경우, 더 라스트 오브 어스가 처음 PS3로 출시되었을 때 플레이 했을 때도 그리고 이후 PS4에 출시되었을 때도 재밌게 플레이했으나 이번 리메이크 소식을 접했을 때는 다소 부정적인 면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예상되는 가격과, 또 바뀌는 점이 별로 없을 것이며 PC버전으로 리메이크됐을 때 PC의 권장되는 사양이 상당할 것이라는 내용으로 어느 정도 고정관념을 가지고 플레이할 예정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3 제 개인적인 최고의 기대작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PC버전의 경우 아직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평가라고 하기엔 긴 말이 필요 없겠죠?
부잣집이 망해도 삼 년은 갑니다.
개인 평점 :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