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 파이프라인/전자책

전자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대방출 4. 크몽으로 수익 창출하기

by 카셑 Cassette 2023. 4. 12.
반응형

 대망의 크몽(Kmong)을 이용한 마지막 단계, 실제로 판매할 상품의 상세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지난 포스팅을 통해 끝자락에 조금 진행했던 과정을 포함해 크몽에서의 모든 판매 등록 과정을 마무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 또한 지난 포스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기 때문에, 만일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유입이 된 경우 지난 포스팅을 먼저 보시어 진행도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크몽(Kmong) 시리즈 지난 포스팅 보기 ▼>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대방출 3. 크몽 서비스 등록하기

 

전자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대방출 3. 크몽 서비스 등록하기

이제까지 포스팅을 통해 크몽(Kmong)을 통해 전자책을 판매하기 위한 전문가 등급으로의 전환과 함께 전문가로 변환하게 되면 이용할 수 있는 등급제도와 같은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

yoonnoah.tistory.com


1. Selling info
지난 포스팅에서 작성한 판매 정보 1단계입니다.

 지난 포스팅을 통해 다뤘던 주제였지만, 추가적인 설명을 하기 위해 다시 가져왔습니다.

 

제목은 최소 10글자 이상, 30글자 이하의 문장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제목에는 몇 가지 허용되는 카테고리(웹, 앱개발)를 제외하고는 특수기호의 사용은 제한되며 "최초, 유일, 무한, 1위"와 같은 증명이 불가능한 추상적인 단어는 사용이 금지됩니다.

 

이외에도 카테고리와 서비스타입을 작성해야 하며 전자책의 경우 카테고리에 고민하지 않게끔 전자책 카테고리가 따로 있으니 위 캡쳐본과 같이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 키워드의 경우, 블로그 포스팅에 작성하는 태그와 비슷한 개념으로 검색 키워드를 설정해 해당되는 키워드를 입력할 때 검색 결과에 노출하도록 최대 다섯 개의 키워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price info
제일 중요한 가격 설정입니다.

 내 전자책을 얼마에 판매할지 설정할 수 있는 두 번째 단계인 가격 설정입니다.

 

 이 가격 설정은 결국 내가 만든 전자책을 판매하기 위해 가격을 매긴다면 얼마가 적절한 금액인지에 대한 고민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며, 그 금액은 결국 너무 저렴하지도, 비싸지도 않은 가격대를 찾아내는 것이 관건입니다.

 

 제일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하여 가격적인 측면에서의 우위를 차지해 판매량을 늘리고자 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의 우위 또한 좋은 판매 전략이지만 너무 저렴한 가격을 선정하는 것은 수익적인 측면에서의 손해를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가격을 통한 판매는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적당한 가격대를 찾기 위해서는 비슷하거나 동일한 주제의 전자책이 얼마에 팔리고 있는지에 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실제 가게를 창업하기 위해 시장조사를 하듯이 이 전자책 시장 또한 철저한 조사를 통해 가격을 측정해야 하며, 이미 상품으로 등록되어 있는 가격들과 비교해 적정한 가격대를 찾는 것이 관건입니다.

 

패키지의 경우 전자책에는 해당되지 않지만 만일 다른 서비스나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이름을 따로 정해 가격별로 차등을 둘 수 있는 기능으로 예를 들면 디럭스 에디션과 같이 꾸러미 상품 혹은 추가 상품을 얹어 판매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기능입니다.


service info
전자책 등록을 위한 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세 번째, 서비스 설명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서비스 설명은 말 그대로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으로 전자책의 경우 위 사진에 포함되어 있는 설명을 포함하면 됩니다.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결국 최종적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데 있어 가격과 제목 같은 외부적인 요인들도 중요하게 생각하겠지만 결국 구성이 어떤지에 대해 제일 궁금해할 것입니다.

 

목차의 경우 전자책에 포함되어 있는 목차를 사용하면 되나, 서비스 설명과 서비스 요약 설명을 신경 써서 해야만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지름길을 놓는다는 생각으로 고심해서 만들어야 수익 창출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서비스 설명으로 요약 설명도 중요하지만, 전자책에 담겨있는 핵심적인 요소를 어느 정도 이야기하며 '이 책을 구매하면 이러한 내용들이 담겨있기 때문에 이런 고민에 빠져있는 사람들의 고민을 해소해 줍니다'와 같은 문장을 통해 실제 고민에 빠진 소비자들이 구매하게끔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명에는 100자 글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요약하여 많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핵심이겠습니다. 따라서, 세줄 요약을 통한 대략적인 내용 전파와 100자 이내의 핵심적인 서비스 설명으로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당겨와야만 전자책을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입니다.

 

image info
이미지 등록에는 중요한 과정이 마지막으로 하나 남아있으니 끝까지 집중해주세요!

 이미지 등록은 곧 상품의 얼굴입니다. 실제 이미지에 책 표지처럼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또는 다른 방법을 통해 이미지를 지정하는 경우도 있으나 이 또한 제한 사항이 존재합니다. 그중 제일 중요한 내용은 결국 제목 선정에서 한번 이야기했듯이 검증이 불가능한 내용(최초, 유일, 무한, 1위)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면 안 됩니다.

 

이미지 등록을 어려워하는 크몽 전문가분들을 위해 크몽에서는 무료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 다른 무료 편집 사이트를 통해 제작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상세 이미지의 경우, 선택사항으로 전자책의 경우 전자책의 일부를 공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상세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파일 등록은 제일 중요한 과정으로 상품을 구매했을 때 바로 수령 가능한 전자책 파일을 등록하면 됩니다. 문서파일로 등록 가능한 확장자는(ppt, pdf, hwp, doc, docs)로 최대 200mb 파일까지 지원됩니다. 파일이 여러 개인 경우, 압축파일(zip)을 통한 업로드 또한 가능합니다.

 

크몽에서 제공하는 전자책 필수 삽입 안내문에 저작권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본인의 전자책 최하단에 포함시켜 저작권에 대한 권리를 명시하고, 확실히 저작권에 대한 권리를 차지해야 합니다.


마치며

 총 네 편의 시리즈를 통해 크몽(Kmong) 사이트를 이용하여 실제 판매를 위한 전문가로 등록하고, 전문가의 상세 프로필을 만든 뒤 실제 만들어진 전자책을 판매하기 위해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까지 배워보았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시대로 불리는 지금, 부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부업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시간이 흘러갈수록 커져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늦었다고 생각할 수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부업에 관심을 갖고 시작하기 위해 이것저것 찾아보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또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므로,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하루빨리 자리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블로그 키워드 선정과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팁

 

포털사이트 연관 검색어를 이용한 블로그 키워드 선정과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팁

매번 글쓰기를 위한 키워드 선정은 모든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고민에 빠져봤을 문제로 이번 포스팅 또한 이 '키워드'와 관련되어 도움이 되는 정보를 통해 고민을 덜어드리고

yoonnoah.tistory.com

네이티브 광고 유형 알아보기(인피드 광고, 인아티클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구글 애드센스 네이티브 광고 유형 알아보기(인피드 광고, 인아티클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수동 광고 코드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다 보면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권장하는 디스플레이 광고는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광고로 광고의 모양이나 어떤 위치에 사용해야

yoonnoah.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