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 파이프라인/전자책

전자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대방출 2. 크몽 완벽히 이해하기

by 카셑 Cassette 2023. 4. 10.
반응형

 지난 포스팅을 통해 크몽 플랫폼을 통해 의뢰인에서 전문가로 전환하는 작업, 혹은 신규 가입을 하며 전문가로 바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경우, 지난 포스팅의 진행상황을 공유하기 때문에 지난 포스팅을 읽지 않으셨다면 진행도에 차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지난 포스팅을 먼저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크몽 알아보기, 전문가로 등록하는 방법 및 꿀팁 편 ▼>

전자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대방출 1. 크몽 플랫폼 이용하기

 

전자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대방출 1. 크몽 플랫폼 이용하기

세상에는 다양한 부업이 있고 블로그를 통한 수익창출 이외에도 다른 여러 가지의 수익창출 방법이 있는데, 그중 전자책을 혼자 작성한 뒤, 작성한 전자책을 다른 플랫폼에 게재하여 판매하고

yoonnoah.tistory.com

 

 오늘은 전문가로 전환했을 때 어떤 혜택이 있는지, 그리고 크몽(Kmong)만의 혜택이나 장점이 있는지, 크몽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 기능들에 대한 내용들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만약, 이번 전자책 판매를 위한 포스팅 시리즈와 함께 전자책 부업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전자책으로 본인이 판매할 콘텐츠를 담아 책을 만드는 작업을 병행해야 합니다. 막상, 전문가로 전환을 하고 판매/서비스할 콘텐츠가 없다면 전문가로 전환한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kmong expert
크몽은 전문가 등급을 통해, 누적 판매 건수를 통한 등급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선, 크몽(Kmong)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위한 등급 제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가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입장이라면, 등급이 아랫 등급인 판매자의 상품보다 높은 등급의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선호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전문가를 신규로 신청한 경우 New 등급으로 시작하게 되며 이후 누적 판매 건수 혹은 판매 금액에 따라 등급이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전문가 등급 상승을 위해서는 공통적으로 필요한 항목인 만족도(평점), 메시지 응답률, 주문 성공률, 작업일 준수율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New 등급을 제외한 모든 등급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항목이므로 모든 항목에 대한 확인이 중요합니다.

 

respnose setting
지금 상담 가능의 경우 해당하는 카테고리에만, 야간 응답은 적용 시간에도 응답이 가능한 경우입니다.

 크몽(Kmong)에서 전자책을 판매하거나, 여타 다른 것들을 판매하다 보면 메시지를 많이 받게 됩니다. 판매와 관련된 문의가 대부분으로, 이 메시지 응답에 관련된 설정을 해놓는 경우 위에서 언급한 메시지 응답률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설정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첫 번째, 지금 상담 가능 기능은 문의에 최대 30분 이내로 응답이 가능한 경우 설정하는 기능으로 운세 혹은 심리상담과 관련된 카테고리를 판매하는 경우 설정 가능합니다. 

 

두 번째, 야간 응답 제외 기능으로 야간의 기준은 한국 시간 기준 23:00~08:00입니다. 이 시간 내에 오는 문의를 응답할 수 있는 경우 기능을 활성화해 두면 좋지만 아무래도 등급의 기준인 응답률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활발한 응답이 불가능할 경우 활성화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adv
크몽은 광고 기능을 통해, 일반 판매 상품보다 위에 게재하여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로 전환하여 원활한 판매를 위해서는 결국 다른 기존의 판매자들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몇 개라도 후기를 가지고 있고, 판매한 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신빙성이 입증된 상품을 지나 새로 진입한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초반 어느 정도의 기간은 광고를 통한 전략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다만, 광고의 경우 실제 돈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판매를 통해 얻은 마일리지로도 광고를 신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용에 대한 부담이 어느 정도 덜어낼 수 있습니다.

 

광고의 등급은 플래티넘부터 루키까지 다양하게 있고 가격 또한 차등한 가격으로 광고 서비스를 운영 중이니 전략적으로 비용적인 측면까지 생각하여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전문가로 전환한 크몽(Kmong)의 관련된 기능들에 대해 짧게 알아봤습니다.

판매자의 등급은 곧 신뢰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 또한 광고 이상의 수익 창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초반 어느 정도의 기간 광고가 필요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아놓았지만 자리를 잡은 이후에도 비슷한 선상에 있는 판매자들 사이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수익의 재투자를 통해 과감히 상위 포지션에 위치하는 것 또한 전략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전자책의 마지막 시리즈로, 실제 판매하고자 하는 전자책을 어떤 방식으로 등록하는지 그리고 등록할 때 꿀팁과 주의해야 할 내용들에 대해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구글 애드센스 네이티브 광고 유형 알아보기(인피드 광고, 인아티클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구글 애드센스 네이티브 광고 유형 알아보기(인피드 광고, 인아티클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수동 광고 코드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다 보면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권장하는 디스플레이 광고는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광고로 광고의 모양이나 어떤 위치에 사용해야

yoonnoah.tistory.com

포털사이트 연관 검색어를 이용한 블로그 키워드 선정과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팁

 

포털사이트 연관 검색어를 이용한 블로그 키워드 선정과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팁

매번 글쓰기를 위한 키워드 선정은 모든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고민에 빠져봤을 문제로 이번 포스팅 또한 이 '키워드'와 관련되어 도움이 되는 정보를 통해 고민을 덜어드리고

yoonnoah.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