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 파이프라인/전자책

전자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대방출 3. 크몽 서비스 등록하기

by 카셑 Cassette 2023. 4. 11.
반응형

 이제까지 포스팅을 통해 크몽(Kmong)을 통해 전자책을 판매하기 위한 전문가 등급으로의 전환과 함께 전문가로 변환하게 되면 이용할 수 있는 등급제도와 같은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 또한 지난 두 개의 크몽 전자책 포스팅의 진행도를 공유하기 때문에, 지난 포스팅을 빼놓고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유입이 되었다면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여 진행도를 맞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크몽 전자책 A to Z 편 다시 보기 ▼>

꿀팁 대방출 1. 크몽 플랫폼 이용하기

 

전자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대방출 1. 크몽 플랫폼 이용하기

세상에는 다양한 부업이 있고 블로그를 통한 수익창출 이외에도 다른 여러 가지의 수익창출 방법이 있는데, 그중 전자책을 혼자 작성한 뒤, 작성한 전자책을 다른 플랫폼에 게재하여 판매하고

yoonnoah.tistory.com

꿀팁 대방출 2. 크몽 완벽히 이해하기

 

전자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대방출 2. 크몽 완벽히 이해하기

지난 포스팅을 통해 크몽 플랫폼을 통해 의뢰인에서 전문가로 전환하는 작업, 혹은 신규 가입을 하며 전문가로 바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경우, 지난 포스팅의 진

yoonnoah.tistory.com


 전문가로 등록을 하는 과정에서, 실제 서비스(전자책)를 판매 등록하기 위해서는 한 개의 과정을 더 거쳐야 합니다. 바로 본인 확인 작업인데요, 확인 작업은 굉장히 간단한 편으로 본인 명의의 계좌와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 본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로 인증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 본인의 프로필을 클릭한 뒤, 계정 설정 > 전문가 정보 클릭을 통해 쉽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Kmong Identify
간편하게 주민등록번호, 출금 은행과 출금 계좌를 통해 본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세금과 관련된 문제에서 소득으로 인해 사업자 등록을 한 판매자(전문가)의 경우, 기업 전문가로 등록 가능하며 이는 사업자 인증을 통해 따로 기업 전문가로 등록하는 과정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개인 전문가로 활동하는 경우, 등록된 사업자가 없어도 판매 활동이 가능하며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프리랜서 전문가에 해당하는 경우이며 기업 전문가의 경우 국세청에 사업자로 등록된 전문가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company expert
기업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위의 인증과정이 필요합니다.

 세금과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에, 기업 전문가를 인증하는 과정은 꽤나 복잡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은 내용이 필요하며 사업자 등록증 사본과 대표자 통장 사본이 필요합니다. 이때 수익금 출금 계좌는 위에서 사본을 통해 인증한 사업자/대표자명 통장사본으로만 지정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전문가 정보 등록을 위한 마지막 단계, 연락 가능한 번호와 시간, 안심번호 등록 과정이 남았습니다.

expert info
연락 가능한 번호와 가능한 시간, 그리고 공개 여부까지 설정하면 모든 단계는 끝이 납니다.

 안심번호를 발급받기 위해 다른 안심번호를 발급해 주는 서비스를 따로 이용할 필요 없습니다.

실제로 판매를 할 서비스(전자책)가 인증되어 등록되면 안심번호가 자동으로 발급되므로 본인의 핸드폰 번호가 공개될 우려 또한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연락 가능한 번호는 휴대폰 번호, 070 인터넷 전화, 국내에서 지원하는 유선 전화번호만 등록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이제 대망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마지막 단계의 경우, 포스팅해야 할 분량이 많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과 다음 포스팅으로 나눠 포스팅이 될 예정입니다. 

 

 전자책을 PDF로 변환하여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서비스 등록 과정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전자책의 가격을 책정하고, 전자책에 관한 정보를 등록하는 과정으로 어찌 보면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selling info 1
저처럼 애드센스를 위한 전자책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카테고리와 서비스타입은 똑같이 해도 무방합니다.

 제목은 서비스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제목을 정해야 하며, 블로그 포스팅과 같이 제목 하나로 많은 방문자를 이끌어 낼 수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제목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도 괜찮다는 말이 과언이 아니지만 크몽에는 제목에 관한 몇 가지 제한사항이 존재합니다.

 

제목 내에 최초, 유일, 수익금이 적혀있는 내용과 같이 확인이 불가능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목에 언급할 수 없으며 웹 개발이나 해당되는 카테고리가 아닐 경우 특수 기호의 사용 또한 제한됩니다.

 

카테고리와 서비스 타입의 경우 본인이 판매하고자 하는 콘텐츠에 적합한 카테고리와 서비스타입을 선택하면 되겠으며, 저와 같이 애드센스와 관련된 전자책을 만들어 판매하고자 하는 판매자라면 위 사진과 같은 카테고리와 서비스 타입으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전문가 등록의 마무리와 함께, 서비스 등록을 위한 이름과 카테고리, 그리고 키워드 설정까지 끝냈습니다. 바로 이어지는 다음 포스팅까지 해서 실제 서비스 등록까지 모든 단계를 마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자책을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전자책을 다 완성하지 못한 전문가라면 하루라도 빨리 전자책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자책 시장은 점점 레드오션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서두르면서 제목이나 설명을 급하게 정하는 일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됩니다. 잘 지은 제목 하나가 오히려 더 많은 판매를 유도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치트키인만큼, 전자책을 작성하면서 제목으로 어떤 문장을 써야 할지 많은 고민이 필요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를 이용한 키워드 예측하기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를 이용한 키워드 예측하기, 미래 예측 키워드로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

지난 디지털 노마드 시리즈 중 일부를 통해 구글 트렌드를 이용한 키워드 비교, 그리고 주식시장에 비유하여 키워드를 선정할 때 어떤 키워드를 선정해야 하는지에 대한 팁을 알아본 적 있습니

yoonnoah.tistory.com

애드센스(AdSense) 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GOOGLE] 애드센스(AdSense) 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구글 카테고리의 전편이었던 GPE와 관련한 이야기에 애드센스와 관련된 질문이 간혹 있었기 때문에, 애드센스와 관련한 자주 묻는 질문들과 답변, 그리고 애드센스 관련해서 개인적으로 느낀 점

yoonnoah.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