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 파이프라인/전자책

전자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대방출 1. 크몽 플랫폼 이용하기

by 카셑 Cassette 2023. 4. 9.
반응형

 세상에는 다양한 부업이 있고 블로그를 통한 수익창출 이외에도 다른 여러 가지의 수익창출 방법이 있는데, 그중 전자책을 혼자 작성한 뒤, 작성한 전자책을 다른 플랫폼에 게재하여 판매하고 그 판매 수익을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간중간 게시글 내에 전자책과 관련된 꿀팁들을 게재해 두었으니 평소 다른 부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눈여겨보셨다면 이번 게시글을 통해 많은 꿀팁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전자책 판매,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블로그를 통해 포스팅하는 애드센스와 관련된 내용, 그리고 블로그 운영에 관한 꿀팁들을 책으로 담아보면 어떨까 하는 고민을 가지게 되었고 관심을 가지고 이곳저곳 찾아다니던 중 '크몽(Kmong)'이라는 중개 플랫폼을 찾게 되었습니다.

 

kmong 372
누적거래 372만건의 대표 플랫폼 크몽

 

실제로 저는 워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책 두권 분량의 블로그 관련 꿀팁, 애드센스 관련 꿀팁을 작성하고 있으며 완성이 되는 대로 PDF 파일로 변환하여 전자책을 발간하려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전자책을 발간하기 위해, 크몽 플랫폼에서 판매하기 위해 전문가로 등록하고 또 어떤 것들을 갖춰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mong main
전자책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로 등록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크몽에 기존 계정이 없어 새로 계정을 만드는 사람들은 전문가로 바로 가입을 하면 되지만, 이미 가입이 되어 다른 상품들을 구매했거나 하는 경우에는 의뢰인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상품을 구매하는 데는 의뢰인으로만 되어 있어도 무관하나,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로 전환하지 않으면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전자책을 상품으로 등록하여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문가로 전환하여 판매할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전문가라고 해서 무서워할 것 없습니다. 등록은 매우 간단한 편으로 포스팅을 잘 따라오신다면 문제없이 등록하여 전문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우선, 마이크몽 내의 프로필 사진 아래 전문가로 전환 버튼을 통해 전문가로 전환하도록 하겠습니다.

버튼을 누른다면, 기존 회원 정보 내에 휴대폰 인증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휴대폰 인증과 약관 동의 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후 전문가 프로필을 등록하는 단계에 도달하게 됩니다.

profile
닉네임 변경은 최초 1회만 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히 또 신중히.

 이 과정에서는 크몽 내에서 전문가로 등록하기 위한 프로필을 작성하는 과정으로, 자기소개와 닉네임 그리고 전문 분야와 관련 분야에서의 경력을 입력하는 공란이 표시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자기소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많은 판매량을 가지고 있거나, 크몽에서 판매한 지 오래된 전문가들은 그 경력과 기간이 본인들의 자기소개이기도 하지만 경력이 없고 처음 판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자기소개만큼 본인을 PR 하기 좋은 내용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자책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결국 오래된 경력이나, 혹은 실제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고수익을 달성하고 있는 등 소비자가 보기에 이 사람의 노하우는 돈을 들여 구매해도 되겠다 싶은 전자책이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겠지만 판매량이 없고 후기가 없는 전자책은 결국 구매하기 망설여지는 것은 엄연한 사실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책을 발매하고 난 뒤 첫 구매에 이르기까지는 저 255자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에 본인에 대해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전문분야의 경우,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최대 3가지의 분야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만일 블로그 마케팅과 관련된 내용을 작성해 판매를 한다면 전문분야로 적합한 것은 마케팅 / 문서, 글쓰기 / 

투잡, 노하우 이렇게 세 가지의 분야가 제일 잘 어울릴 것입니다.

 

전문분야와 함께 상세분야를 설정할 수 있으며 상세분야의 경우 전문분야별 최대 다섯 개까지 설정이 가능하니 적합한 상세분야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skill report
경력 혹은 자격에 기반한 기술을 작성하면 됩니다.

프로필 완성의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작성할 내용은 보유 기술과 경력사항에 대한 것으로 본인이 실제로 보유하고 있는 경력이나 자격증에 기반하여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본인의 보유 기술은 아까 위에서 작성했던 전문기술란에 어울리는 적합한 보유 기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와 관련된 전자책을 발간할 예정이면서 갑자기 코딩 기술과 같은 뜬금없는 내용은 적합하지 않으므로 꼭 본인이 다루고자 하는 관련된 기술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마지막으로 경력사항의 경우, 위에 선택했던 전문 분야와 관련된 직종에서의 경력사항을 입력하는 공간으로 실제 근무를 했을 경우 증빙자료 첨부를 통해 크몽 측에서 확인 후 인증마크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인증마크를 보유하고 있는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관련 상품일 경우, 어느 정도의 신뢰감을 바탕으로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을 테니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엄청난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만일 관련된 직종의 경험이 없거나, 관련된 증명을 하지 못하는 경우 신입으로 등록해 놓으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치며 

 

이렇게 해서 전문가로 전환하는 작업과 함께 전문가 프로필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문가라는 단어로 막연한 두려움을 느낄 수 있겠지만, 위의 단계들을 차근차근 진행하다 보면 10분~15분 이내로 프로필을 다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입이 닳도록 하는 이야기처럼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실제 판매를 하기까지는 전자책을 직접 작성하고, 작성한 파일을 PDF로 변환하고, 변환한 파일을 크몽에 게시하여 판매가 이루어지기까지 기다리는 작업이 남아있지만 우리는 그 어렵다는 시작을 해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전문가와 관련된 기능들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포스팅을 통해 전자책을 작성하는 방법들과 함께 실제 크몽에 전자책을 판매해 보는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를 이용한 키워드 예측하기, 미래 예측 키워드로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는 법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를 이용한 키워드 예측하기, 미래 예측 키워드로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

지난 디지털 노마드 시리즈 중 일부를 통해 구글 트렌드를 이용한 키워드 비교, 그리고 주식시장에 비유하여 키워드를 선정할 때 어떤 키워드를 선정해야 하는지에 대한 팁을 알아본 적 있습니

yoonnoah.tistory.com

디지털 노마드 열풍의 중심으로 거듭나세요 수동 광고 편 [7]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로 디지털 노마드 열풍의 중심으로 거듭나세요 수동 광고 편 [7]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 이후, 자동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면 자동으로 지정해 주는 광고의 종류나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자동 광고

yoonnoah.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