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 파이프라인/TIP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 주소 인증, 본인 신원 확인, 지급 보류 해제 과정 가이드

by 카셑 Cassette 2023. 4. 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은 뒤 얻은 광고 수입으로 일정 수익을 얻다 보면 기존 검토과정의 결과를 받아 본 이메일을 통해 메일이 한 통 와있을 겁니다. 오늘은 일정 수익 기준액을 넘은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한 팁을 작성하려 합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의 도움말은 생각보다 자세히 나와있는 편이지만, 먼저 찾아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정보들이 꽤 많기 때문에 도움말을 꼼꼼히 읽어 봤다면 어려운 내용이 없겠지만, 사실 도움말의 방대한 분량을 다 읽어보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텍스트에 포기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도움말의 내용 중, 수익 지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내용들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본인이 인지를 하고 또 미리미리 대비를 해두는 작업을 해둬야 나중에 지급 보류가 설정되어 수익금의 지급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의 승인 이후 초반 신원 확인 작업과 핀 번호(PIN)를 이용한 주소 인증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가이드의 경우 블로그의 입문하여 막 포스팅을 시작하는 입문자들 또한 미리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니 꼭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설정된 지급 보류, 어떤 식으로 해결하나요?

 

adsense pin
갑자기 도착한 이메일, 그리고 PIN이 발송되었다는 알림이 확인됩니다.

 

 애드센스는 수입을 지급받기 위해 본인 확인에 대한 절차를 단계적으로 진행합니다.

이 단계적 본인 확인 절차는, 한번에 몰아서 본인확인을 하는 것에 비해 각 기준액에 도달할 때 일련의 단계를 거치며 PIN 확인 절차와 같은 오래 걸리는 본인 확인 절차를 최대한 미리 진행함으로써 나중에 실제로 지급 단계에서 본인 확인으로 인한 정체가 최대한 없도록 하는 애드센스의 정책이기도 합니다.

 

 최초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게재한 뒤 수익이 일정 금액에 도달할 경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일정 금액은 미국 달러화 기준 10$이며 도달한 경우 '확인 기준액'에 도달했다고 합니다. 확인 기준액에 도달할 경우 첫 번째는 본인 신원 확인, 그리고 주소 확인 두 개의 확인 과정을 통해 수익자의 본인 확인을 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번 가이드에서는 본인 신원 확인과 관련해서 어려운 내용이 따로 없다보니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제외하고 제일 궁금증이 많았던, 그리고 애드센스 공식 포럼 내에서 문의가 많은 PIN 번호를 통한 주소 인증과 관련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잔고가 확인 기준액인 10$을 넘고, 또한 본인 확인 절차를 마쳤을 경우 위와 같이 PIN 번호가 담긴 우편이 주소로 발송되었다는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PIN 번호의 발송은 기존 개인 정보로 등록된 주소로 우편물이 발송되며 그 우편물 안에 있는 6자리 PIN 코드를 아래 사진에 있는 입력란에 정상적으로 입력할 경우 주소 인증이 마무리됩니다.

PIN VERIFICATION
PIN 입력의 경우 노란 박스영역에 입력하면 됩니다.

 PIN 우편물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 내에서 우편 추적을 위한 추적 번호가 제공되지 않으며, 배송에는 애드센스 도움말에 의하면 2~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고 국가 혹은 지역에 따라 배송이 조금 더 지연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우편물의 특성상 배송중 분실될 가능성도, 또한 국제 발송의 특성상 배송 오류가 생길 우려도 모두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에서는 'PIN 다시 보내기' 기능을 통해 우편물을 재발송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발송의 경우 무한정 요청이 가능한 것이 아닌 조건을 갖춘 경우에만 재발송이 가능하며 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났음에도 우편이 도착하지 않는다면, 발송일 D+3주가 지난 뒤 새 PIN 요청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PIN 번호를 요청했는데 이전에 발송된 PIN 번호가 먼저 도착하더라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발송되는 모든 PIN 번호의 경우, 동일한 6자리의 숫자로 발송되며 사용자에게 발송되는 모든 PIN 번호는 동일하기 때문에 받은 순서에 관계없이 아무런 PIN 번호나 입력해도 상관없습니다.

 

반응형

SUSPENDED
PIN 발송과 함께 생긴 오류 메세지,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PIN 번호가 발송되어 본격적인 본인 확인 작업이 시작되었다는 기쁨도 잠시, 애드센스 페이지를 접속하면 위와 같은 경고 메시지와 함께 지급이 보류 중이라는 경고 문구가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하다 보면 붉은색 경고 문구에 예민하게 반응할 때가 많을텐데 이번 지급 보류의 경우 PIN 코드가 입력되지 않았기 때문에 노출되는 경고 문구이기 때문에, 이후 PIN 번호가 담긴 우편을 제대로 수령한 뒤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사라지는 경고 문구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은 확인 기준액에 도달한 잔고로 인해 발송된 PIN 우편과 관련된 내용, PIN 코드 입력으로 주소 인증하는 방법과 함께 주소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지급 보류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도움말 내에 첨부되어 있는 내용이면서도, 확인 기준액에 도달할 경우 발송되는 메일을 통해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게끔 유도하지만 도움말을 읽는 것은 매번 너무 방대한 양에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종종 이와같은 포스팅을 통해 애드센스의 수익을 창출하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수익 창출에 영향이 있을만한, 혹은 수익 창출에 관련한 내용들의 경우 도움말보다 더 알기 쉽게끔 제작해 가이드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확인 기준액을 제외한 나머지 기준액이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그 기준액에는 어떤 행동이 필요한지에 대한 내용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내에서 제시하는 모든 기준액 과정에 대한 가이드를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