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 [ 정보 ]

[STEAM] 게임 추천 노아의 Pick : 먼지와 얼룩을 씻어내며 힐링하세요. PowerWash Simulator(파워워시 시뮬레이터)

by 카셑 Cassette 2023. 3. 26.
반응형

 오랜만에 돌아온 게임 추천입니다. 이번 게임의 특징은 '청소'와 관련됐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고민이 많거나, 하루의 피곤함을 씻어 내리고 싶은 게임을 사랑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게임입니다. 

 

다른 설명 필요 없이 바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thumbnail
(c) 2023. 노아 All rights reserved.


위의 항목 클릭시 해당 정보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버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다른 게임 추천이 궁금하다면? (게임 추천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STEAM] 게임 추천 노아의 Pick : 목숨을 걸고 우리의 마지막까지, The Last of Us Part 1 (라스트 오브 어

출시 당시 최고의 게임이라고 불리는 라스트 오브 어스의 PC버전 출시가 머지않았습니다. 3월 29일에 출시되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 PC버전의 소식을 전해드리면서, 관련된 사양과 이전 콘솔

yoonnoah.tistory.com

 

 

[STEAM] 게임 추천 노아의 Pick : 박자를 놓쳐도 틀린 것이 아닌 다른 것일 뿐입니다. Hi-Fi RUSH(하이

게임 추천 포스팅으로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는 와중에 꼭 추천하고 싶은 게임으로 생각해 놨던 게임을 드디어 꺼내게 되었습니다. 하이 파이 러쉬라는 게임으로 리듬 게임을 어려워하는 초심

yoonnoah.tistory.com

 


 

 

노아의 PICK 1. 게임 정보

파워워시 시뮬레이터 (PowerWash Simulator)

 

 

powerwash
△ 파워워시 시뮬레이터 게임 정보 (사진출처 : 스팀 DB)

 

제목 : 파워워시 시뮬레이터
장르 : 시뮬레이션, 캐주얼
개발사 : FuturLab
배급사 : Square Enix
출시일 : 2022년 7월 15일
사용자 평가 : 복합적  / 대체로 긍정적  / 매우 긍정적  / 압도적으로 긍정적  
언어 : 한국어 지원  / 미지원 ○

 

 파워워시 시뮬레이터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세요.

쏟아지는 물줄기 소리로 걱정을 씻어내고, 파워 세척기의 전원을 켜고 눈에 보이는 먼지와 얼룩을 모두 씻어내세요.

다 씻어내고 반짝이는 마무리를 하게 된다면 파워 세척이 주는 소소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더러워도 청소하지 못하는 건 없습니다. 다양한 세척기, 노즐, 확장기로 깔끔한 재미를 느껴보세요!

 

파워워시 시뮬레이터 (PowerWash Simulator) (29,800원)

 

▣ 참고사항 (NOTES)

참고사항의 경우,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되어 있으며 말 그대로 참고 용도로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플레이 타임 (Total Play time)

○ 스토리 기준 10 H 미만

● 스토리 기준 20 H 이내

○ 스토리 기준 20 H 이상

 

- 사양 (Specification)

○ 게임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고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함 (I7 / RTX 2070↑ / 16GB RAM)

● 중간 사양의 컴퓨터로도 원활히 플레이 가능함 (I5 / GTX 1060↑ / 16GB RAM)

○ 저사양 컴퓨터로도 충분히 플레이 가능 (I3 / 8GB RAM)

 

- 한글화 (localization)

○ 완벽한 수준의 공식 한글화 (Perfect Official Localiztion)

● 완벽하진 않으나 플레이에 지장이 없는 수준의 공식 한글화 (Not perfect, Doesn't interfere with the play)

○ 플레이에 지장이 어느 정도 있을 수 있는 공식 한글화 (May interfere with the play to some extent)

 유저 패치로 지원되는 한글화 (Supported by User Patches)

 비한글화 (Localiztion not supported)

 

- 가격 추천 (Price Recommendation)

○ 8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 만 함 (if 80% off, recommended)

○ 7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 만 함 (if 70% off, recommended)

○ 5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 만 함 (if 50% off, recommended)

● 할인 없이 구매해도 괜찮음 (Okay to buy without discount)

 

- 난이도 (Difficulty)

○ 진짜 매운맛 (Really Spicy)

○ 매운맛 (Spicy)

○ 보통맛 (Normal)

● 순한맛 (Mild taste)


반응형

 

 

노아의 PICK 2. 장점과 단점(Pros and Cons)

 

  • ● 스트레스 풀기 & 킬링타임
  • ● 함께하면 더 금방 청소할 수 있어요
  • × 단순한 플레이 방식은 단점이 될지도..?

 

 

1. 스트레스 풀기 & 킬링타임

 

 게임은 단순합니다. 기본적으로 주워지는 파워워시 기계를 가지고 놀이터, 건물, 스케이트장과 같은 장소를 세척하세요.

모든 공간은 먼지와 얼룩으로 뒤덮여있으며 구역을 청소할 때마다 보상인 돈이 주어집니다. 받은 돈을 가지고 세척액과 같은 아이템과 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기계를 구입해 청소 작업을 해나가면 됩니다.

 

 단순한 게임이지만 개인적으로 놀라운 경험을 했습니다.

하나만 더, 한 구역만 더 점점 청소하다 보니 본인의 플레이타임이 열 시간을 훌쩍 넘겨있고 스무 시간을 훌쩍 넘긴 플레이어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먼지와 얼룩으로 뒤덮인 공간을 고압 세척기로 씻어나가다 보면 스트레스도 같이 씻겨나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일에 치이고, 학업에 치이던 스트레스는 잠시 잊으세요.

모두 전부 잊어버리고 덮여있던 먼지와 얼룩이 씻겨나가듯 다 같이 씻어내리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함께하면 더 금방 청소할 수 있어요

 

 온라인 협동 모드를 통해 친구와 함께 쉬엄쉬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 모드를 통해 친구를 도와주거나, 최대 6명의 친구와 함께 자유 플레이를 통해 청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술의 혼은 청소 작업에서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청소하며 예술 작품을 만드세요. 더러운 장소를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것은 플레이어의 예술적 감각이 필요합니다. 강력한 세척 능력을 이용해 노즐을 붓으로, 그리고 먼지와 얼룩으로 뒤덮인 장소를 캔버스라 생각하고 청소하세요.

 

 

3. 단순한 플레이 방식은 단점이 될지도..?

 

 킬링 타임과 스트레스를 푸는 게임이지만 단점이 없다는 건 말이 안 됩니다.

시간을 들여 청소를 하다 보면 스트레스는 씻겨 나갈 수 있겠지만 단순한 플레이를 선호하지 않는 플레이어에게는 그다지 선호하는 플레이 방식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한 챕터를 끝내고 다음 챕터로 넘어간다 해도 물론 맵 내에 배치되어 있는 오브젝트나 장소들의 변화는 있을 수 있지만 물로 세척하는 똑같은 플레이가 반복됩니다. 다만, 새로운 세척 기계와 세척액을 가지고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 더 편한 세척을 할 수 있지만 스테이지를 나아갈 때마다 먼지와 얼룩은 더욱더 괴랄해진다는 점 잊지 마세요.

 

 


노아의 PICK 3. 게임 평가

 

 플레이를 하다 보니, 스트레스를 풀다 보니 어느덧 플레이 타임이 스무 시간을 훌쩍 넘긴 경험을 하게 해 준 게임입니다. 어떤 공략도 필요 없으며 그냥 오롯이 먼지와 오물로 뒤덮인 공간과 자동차와 같은 운송수단을 청소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따로 배경음악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유튜브로 혹은 본인이 사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을 켜두고, 아니면 예능 프로그램이나 보고 싶었던 드라마를 틀어두고 플레이하다 보면 어느덧 다음 챕터로 넘어가고 또 넘어가는 그런 킬링 타임용 게임입니다.

 

 챕터에 넘어가기 전, 해당 스테이지의 청소 과정을 빠른 화면으로 보여주는 장면은 플레이어에게 감동을 가져다주기도 하며 마음을 비우고 싶거나, 무언가 하나에 집중해서 열심히 몰입하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개인적인 고민, 그리고 근심, 걱정도 이 시원한 물줄기에 같이 흘려보내길 바랍니다.

 

개인 평점 : [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