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 [ 정보 ]

[STEAM] 게임 추천 노아의 Pick : 올해의 게임상 175개 수상, 2020 스팀 올해의 게임 Red Dead Redemption 2(레드 데드 리뎀션 2)

by 카셑 Cassette 2023. 3. 21.
반응형

  2020 스팀 어워드 올해의 게임,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 상 2관왕을 차지하고 출시 3일 만에 약 8200억 원의 매출과 2022년 콘솔 판매량 기준 4300만 장의 압도적인 판매량까지. 모두 하나의 게임을 위한 수식어입니다.

 

  노아의 픽 그 세 번째 이야기. 최고의 서부시대 오픈월드 게임이자 한편의 영화라고도 불리는 바로 레드 데드 리뎀션 2입니다.

 

THUMBNAIL
(c) 2023. 노아 All rights reserved.


위의 항목 클릭 시 해당 정보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버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다른 게임 추천이 궁금하다면? (게임 추천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STEAM] 신작 게임 노아의 Pick : 공산주의 국가에서 국경 경비대 검문관이 되세요 Contraband Police(콘

요즘 신작 게임들의 릴리즈로 여러 게임들이 많이 나와있기도 하고, 또 추천하고 싶은 게임들이 꽤 있다 보니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일과 게임을 병행하는 건 항상 힘들지만, 재미있는

yoonnoah.tistory.com

 

 

[STEAM] 신작 게임 노아의 Pick : 사업을 창업해 거대 기업을 구축하세요 BIG AMBITIONS(빅 엠비션)

할인 이외에도 할만한 게임들을 추천하고 싶던 도중,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고 괜찮다 싶은 게임이 하나 출시되어 노아의 Pick이라는 주제로 이 BIG AMBITIONS이라는 게임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yoonnoah.tistory.com

 


 

 

 

노아의 PICK 1. 게임 정보

레드 데드 리뎀션 2 ( Red Dead Redemption 2 )

 

RDR2
△ 레드 데드 리뎀션 2 게임 정보 (사진출처 : 스팀 DB)

 

 

제목 : 레드 데드 리뎀션 2
장르 : 어드벤처 / 액션
개발사 : Rockstar Games
배급사 : Rockstar Games
출시일 : 2019년 12월 6일
사용자 평가 : 복합적  / 대체로 긍정적  / 매우 긍정적  / 압도적으로 긍정적  
언어 : 한국어 지원  / 미지원 ○

 

 아서 모건과 반 더 린드 갱단은 도주 중인 무법자 갱단으로, 정부 요원과 현상금을 노리는 사냥꾼들에게 추격당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살아남기 위해 연속되는 싸움을 거듭하며 미국의 험난한 생활을 이어갑니다. 심해져 가는 내부 갈등은 갱단의 존폐위기까지 치닫게 되었으며 아서는 의리와 자신의 이상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 (Red Dead Redemption 2) (66,000원)

 

▣ 이 게임에는 모든 연령에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 또는 직장에서 이용하기에 부적절할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참고사항 (NOTES)

참고사항의 경우,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되어 있으며 말 그대로 참고 용도로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사양 (Specification)

○ 게임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고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함 (I7 / RTX 2070↑ / 16GB RAM)

● 중간 사양의 컴퓨터로도 원활히 플레이 가능함 (I5 / GTX 1060↑ / 16GB RAM)

○ 저사양 컴퓨터로도 충분히 플레이 가능 (I3 / 8GB RAM)

 

- 한글화 (localization)

● 완벽한 수준의 공식 한글화 (Perfect Official Localiztion)

○ 완벽하진 않으나 플레이에 지장이 없는 수준의 공식 한글화 (Not perfect, Doesn't interfere with the play)

○ 플레이에 지장이 어느 정도 있을 수 있는 공식 한글화 (May interfere with the play to some extent)

유저 패치로 지원되는 한글화 (Supported by User Patches)

 비한글화 (Localiztion not supported)

 

- 가격 추천 (Price Recommendation)

○ 8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 만 함 (if 80% off, recommended)

○ 7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만 함 (if 70% off, recommended)

○ 50% 이상 할인할 경우 구매할만 함 (if 50% off, recommended)

● 할인 없이 구매해도 괜찮음 (Okay to buy without discount)

 

- 난이도 (Difficulty)

○ 진짜 매운맛 (Really Spicy)

○ 매운맛 (Spicy)

● 보통맛 (Normal)

 순한맛 (Mild taste)

 

 


반응형

 

 

노아의 PICK 2. 장점과 단점(Pros and Cons)

 

  • 깊이 있는 그래픽
  •  오픈월드 게임의 이정표를 제시
  •  여유를 즐기는 유저라면 반드시!
  • × 멀티플레이는 하지 마세요..

 

 

1. 깊이 있는 그래픽

 

 가만히 말을 타고 달리다 보면 보이는 맵의 풍경은 한 폭의 그림이라 해도 믿을 정도의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합니다.

간혹 산에 올라가 가만히 맵을 바라만 보고 있어도 영화 한 편을 보는 듯한 그래픽은 아마 이 게임의 자랑거리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기도 합니다. 비가 온 자리에는 물이 고여 햇빛이 반사되고, 실제 게임의 시간에 따라 해의 위치와 햇살이 비치는 정도의 구현은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의 구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오픈월드 게임의 이정표를 제시

 

 게임들이 너도나도 앞서 오픈월드의 장르를 가지고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픈월드의 장점이라 하면 높은 자유도와 상호 작용 가능한 오브젝트 혹은 NPC들의 자유도 정도를 기본으로 생각하고는 하는데, 이 게임의 경우 상호작용이 상당히 괜찮은 편으로 예를 들면 같은 미션이더라도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서 방식이 바뀌는 것들도 있을 것이고, 상대방과의 결투에서 무기 혹은 모자를 총으로 쏴 결투를 이기는 등의 상호작용에 관한 자유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과연 이게 될까?

방금 이렇게 생각한 당신, 그런 의문이 드는 상호작용도 대부분 다 됩니다. 게임에서 주어진 거대한 땅덩어리는 여러분으로 하여금 오픈월드를 다 즐길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위압감을 줍니다.

 

 

3. 여유를 즐기는 유저라면 반드시!

 

 서부 GTA라는 별명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사실 서부 GTA라고 불리기에는 많은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게임의 배경이라던지, 시대라던지 이런 당연한 듯한 소리는 다 제외하고서라도 게임의 진행 방향이 상당히 다르기 때문인데, 우선 속도감 있게 진행되는 GTA의 스토리, 게임 내 플레이와는 다르게 모든 것이 천천히, 그리고 느리게 진행됩니다.

때로는 말을 타고 미션을 깨기 위해 한참을 떠나야만 미션을 진행할 수 있는 성격 급한 사람들은 참지 못하는 게임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드 데드 리뎀션 2가 인기를 얻고,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은 이유는 게임 내에 구현된 신문을 읽으며 하루를 보내고, 또 마을의 살롱에 가 밤새 놀아보기도 하고, 낚시를 즐기기도, 또 마을 곳곳의 도박사들과의 숨 막히는 게임을 즐기기도 하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가있을 겁니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 또 돈이 부족하면 마치 영화 놈놈놈의 주인공이 된듯한 기분으로 열차를 털고, 현상금 사냥꾼이 되어 현상수배된 사람을 잡아 넘기기도 하고 하면서 즐기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각박한 생활에 지친 당신이라면, 지친 현실에서 잠시라도 벗어나 서부의 총잡이가 된 듯한 일상을 즐겨보세요!

 

 

4. 온라인 플레이는 하지 마세요..

 

 이 게임은 싱글 플레이로 즐기는 게임과 멀티 플레이로 즐기는 게임의 평과가 정 반대입니다.

싱글 플레이는 오픈월드의 웅장함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최고의 게임이라 한다면, 멀티(온라인) 플레이의 경우에는 그저 핵과 버그가 넘쳐나는 그저 그런 스트레스받는 게임에 불과합니다.

 

 스팀의 평가 중 부정적인 평가 대부분이 이 온라인 플레이에 관련한 이야기로 가득한 만큼, 온라인 플레이는 이 게임을 평가하는데 치명적인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노아의 PICK 3. 게임 평가

 

 유명한 오픈월드 장르의 게임인 GTA 시리즈의 개발사, 락스타 게임즈의 서부시대 오픈월드 게임인 레드 데드 리뎀션 2입니다. 본인은 세일하기 이전 정가를 주고 구매했음에도 돈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재밌게 즐긴 게임 중 하나입니다. 엄청난 자유도는 제가 감히 오픈월드 게임계의 이정표라고도 할 만큼의 자유도를 가지고 있으며, 게임의 디테일과 웅장한 사운드, 그리고 게임이 주는 편안함 모든 것이 다 완벽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실제로 구매한 사람 중에 초반 프롤로그 단계를 버티지 못하고 하차한 유저들이 어느 정도 있는 만큼, 초반 단계는 조금 지루하고 조작감이 다소 둔탁할 수 있겠으나 이 구간을 버틴다면 게임이 주는 몰입감에 더욱 빠져들 것입니다. + 온라인 모드는 절대 하지 마세요.

 

 혹시, 다른 커뮤니티 혹은 미리 결말과 관련된 스포일러를 들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은 더욱더 중요하답니다.

 

개인 평점 : [ ★★★★★★★★ ] (싱글 플레이 기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