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 [ 모바일 게임 ]

[M] 새로운 시작으로 주목받는 수집형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 쇼케이스 요약 및 정보(쿠폰코드 포함)

by 카셑 Cassette 2023.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노아입니다.

 

최근 글로벌 서버와의 통합 그리고 기존의 넥슨에서 개발사인 (주)스튜디오비사이드로 직접 이관하여

뉴 오리진 업데이트 기념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넥슨과의 퍼블리싱 만료, 이관 이슈?

 

△카운터사이드 이관 관련 개발자 편지 (출처 : 카운터사이드)

 

  기존까지 서비스되고 있던 넥슨과의 퍼블리싱 계약이 2월 중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개발사인 (주)스튜디오비사이드에서 글로벌 서비스와의 통합과정의 논의 끝에 도출한 결과로

'개발사 직접 서비스'를 결정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카운터사이드를 플레이하는 유저의 입장에서는 퍼블리셔였던 넥슨의 인프라에 비해 차이가 있을 거라는 점과

게임에 영향이 있는거 아니냐는 걱정이 다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발사인 (주)스튜디오비사이드의 개발 인원은 그대로 유지하고,

운영과 홍보는 오히려 개발사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만큼 운영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이 기대되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한국에서 먼저 서비스를 진행해 글로벌 서버의 경우에는 아직 1년도 지나지 않은 서비스 기간이었지만

개발사에서 이미 직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번 이관에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비스이관, 신청했다면 이관코드 입력

 

 

△이관 코드 입력 (출처 : 카운터사이드 공식 라운지)

 

  이관 신청을 해두었던 유저라면 이관 코드를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유저 정보를 끌어올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관을 위해서는 꼭 해야하는 절차이니 한번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한국 서버를 선택해 주셔야 원활한 이관이 가능하다고 하니 서버가 한국 서버인지 확인해 주세요)

 

  방법은 간단하며, 카운터사이드를 다운로드한 뒤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나오는

메인 화면에서 설정 > 계정 관리 페이지로 진입하여 위의 버튼을 통해 이관 코드를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이관 코드의 경우 기존에 이관 신청을 완료한 유저의 경우에만 발급되었으며 이관이 완료되면 복구되지 않으니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종료된 사전예약, 달성 보상은?

  

 

  사전 예약의 경우 출시와 함께 종료되었으며 사전 예약 인원 목표치에 따라 누적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관 이슈와 얼마 전 진행되었던 쇼케이스, 그리고 새로운 모바일 RPG 게임을 찾는 유저들의 인기에 힘입어 목표치인

50만 명을 빠르게 달성했고 위의 사진에 있는 모든 보상을 시작과 함께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작을 조금이나마 편하게 해 줄 SSR 사원 선택권 2개, SSR 함선 선택권, SSR 오퍼레이터 선택권, 대적자 장비 세트

이외에도 여러 재화 아이템까지 지급하며 말 그대로 역대급 보상을 준비했으니 꼭 잊지 말고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이관과 함께 이루어지는 대규모 업데이트

 

△(출처 : 카운터사이드 쇼케이스)

 

 

  카운터사이드는 기존 플레이하는 유저들로부터 신규 유저의 진입장벽이 높다고 평가받는 게임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복귀 유저 또한 게임을 쉬고 있는 시기에 업데이트된 콘텐츠들의 템포에 따라가기 어려워 복귀를 포기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유저들의 요구 또한 수렴하여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성장은 수월하게, 또 파밍구조는 개편하는 등 성장 동선을 새롭게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장벽을 낮추었다고 하니 기대해 볼 만합니다.

 

 

 


 

사전 예약/이관 보상을 놓쳤다면? NEW ORIGIN 이벤트

 

△NEW ORIGIN 이벤트 (출처 : 카운터사이드 공식 라운지)

 

  게임 서비스 재개와 함께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NEW ORIGIN 이벤트를 통해 SSR 사원 선택권, SSR 함선 선택권, SSR 오퍼레이터 선택권, T7 렐릭장비 교환권

그 외에도 여러 재화들이 지급되는 역대급 보상과 무료 채용 50회까지 지급된다고 하니 시작하기에 최고의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위에 안내해 드린 캐피탈 포인트 이벤트의 경우, 매일 출석과 간단한 콘텐츠를 통한 포인트 획득으로

보상들을 구매 가능하다고 하니 신규 유저분들도 부담 없이 좋은 보상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지는 역대급 보상, 쿠폰까지?

 

△카운터 사이드 NEW ORIGIN 쿠폰 (출처 : 카운터사이드 공식 라운지)

 

  이외에도 점검이 끝나는 오늘부터 사용 가능한 쿠폰 번호가 있습니다.

코드는 'WEAREFINALLYONE'로 코드 입력 시 쿼츠 500개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오픈 이후 꾸준히 달려온 게임이자 또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으로 이외에도 여러 업데이트가 빠른 시일 내에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새로운 모바일 게임 혹은 복귀를 고민하고 있는 유저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