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 [ 정보 ]

[STEAM] 신작 게임 노아의 Pick : 공산주의 국가에서 국경 경비대 검문관이 되세요 Contraband Police(콘트라밴드 폴리스)

by 카셑 Cassette 2023. 3. 17.
반응형

 요즘 신작 게임들의 릴리즈로 여러 게임들이 많이 나와있기도 하고, 또 추천하고 싶은 게임들이 꽤 있다 보니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일과 게임을 병행하는 건 항상 힘들지만, 재미있는 게임을 널리 알리는 것 또한 나름의 취미라고 생각하다 보니 앞으로도 종종 이와 같은 게임 추천 포스팅과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게임은 공산주의 국가에서 국경 경비대로 근무하며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콘트라밴드 폴리스로 출시 기념 할인도 진행중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HUMBNAIL
(c) 2023. 노아 All rights reserved.


위의 항목 클릭시 해당 정보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버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다른 게임 추천이 궁금하다면? (게임 추천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STEAM] 신작 게임 노아의 Pick : 사업을 창업해 거대 기업을 구축하세요 BIG AMBITIONS(빅 엠비션)

할인 이외에도 할만한 게임들을 추천하고 싶던 도중,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고 괜찮다 싶은 게임이 하나 출시되어 노아의 Pick이라는 주제로 이 BIG AMBITIONS이라는 게임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yoonnoah.tistory.com

 


 

 

노아의 PICK 1. 게임 정보

콘트라밴드 폴리스 ( Contraband Police )

 

contraband
△ 콘트라밴드 폴리스 게임 정보 (사진출처 : 스팀 DB)

 

제목 : 콘트라밴드 폴리스
장르 : 시뮬레이션, 액션
개발사 : Crazy Rocks
배급사 : PlayWay S.A.
출시일 : 2023년 3월 8일
사용자 평가 : 복합적  / 대체로 긍정적  / 매우 긍정적  / 압도적으로 긍정적  
언어 : 한국어 지원  / 미지원 ○

 

  당신은 1981년의 카리캇카 산악 지역의 국경 검문소로 발령이 되었습니다. 카리스탄 인민 공화국으로 들어오려는 모든 것은 규제하고 있으며 당은 당신도 감시 중입니다. 투입 임무는 모든 방문자들에 대한 유효한 문서 검사, 밀수품 탐지, 상황에 따라서는 오베란코프 갱단의 습격을 총격전을 통해 초소를 방어해야 합니다.

 

  검문 뿐 아니라 검문 구역에서 도주하는 밀수범들은 경찰차를 타고 추격해 멈춰 세우고 체포해야 하며, 이 모든 것들을 더 효율 좋게 하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는 공짜가 아니겠죠, 검문 성공과 밀수품 등으로 돈을 벌어 검문소 임무에 효율을 더하세요!

 

콘트라밴드 폴리스(Contraband Police) (21,500원)

 

▣ 이 게임의 경우 총과 칼을 포함한 액션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폭력성과 밀수품에 포함된 약물등에 의해 전 연령이 이용하기에는 부적절하므로 이 점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

 

노아의 PICK 2. 장점

 

  • 페이퍼 플리즈가 연상되는 친숙함
  • 단순 검문으로 반복된 플레이가 아닌 여러 게임 요소
  • 세세한 가이드라인 (가이드 북)

 

1. '페이퍼 플리즈'가 연상되는 친숙함

 

 폐쇄된 국경에서의 입국자들을 모두 통제하고 감시한다는 점에서 인디 게임, 공항 검문 게임으로 유명한 페이퍼 플리즈가 연상되는 게임입니다. 실제로 세계관이나 주된 플레이 방식이 비슷하다 보니 게임이 공개된 초기 '3D 페이퍼 플리즈'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친숙한 느낌이기도 합니다.

 

 사실 확연히 다른 점은 2D 도트 그래픽으로 매번 여권만 확인해 가며 지루한 나날을 보내는 게임에 비하면 밀수품, 차량 검문, 수감자 이송과 같은 많은 콘텐츠들이 추가되었고 3D로, 또 오픈 월드로 생각보다 넓은 맵으로 즐기는 게임이라는 것이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도트 그래픽으로 헷갈리던 검문에 비해 직관적으로 많이 바뀐 만큼 기존의 향수를 그리워하는 플레이어들도, 페이퍼 플리즈가 도트 그래픽이어서 꺼려졌던 플레이어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2. 단순 검문으로 반복된 플레이가 아닌 여러 게임 요소

 

 단순히 시간만 보내는 검문만 하는 게임이면 당연히 추천을 하지 않겠죠?

차량 검문, 밀수품 탐색, 도주 검거, 갱단과의 총격전, 수용소로 이송까지 이 모든 것이 하나의 게임 안에 있습니다.

 

 입국하려는 사람들은 밀수품을 숨기기 위해 차량 곳곳 기상천외한 곳에 숨겨서 입국을 시도합니다.

차량 보닛 아래, 엔진 옆, 시트 속과 같은 모든 곳들을 다 탐색해야 합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적외선 탐지기는 플레이어가 어떤 곳을 수색해야 하는지 그리고 차량의 각 위치는 어떤 도구로 뜯어내야 하는지 모든 것들을 알려줍니다.

 

 검문은 위에 이야기한 페이퍼 플리즈와 비슷하게 진행됩니다. 입국을 위해 준비한 서류와 신분증에 있는 정보가 동일한지 파악하세요. 다르다면 그 정도에 따라 단순히 입국을 거부하기도, 정도가 심하다면 체포를 해 구금하기까지도 해야 할 것입니다.

 

 모든 선택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잘못 구속할 경우, 정당한 이유가 아닐 경우 플레이어가 직접 벌금을 물어내야 합니다.

직원의 월급도 본인의 급여에서, 모든 도구와 초소를 업그레이드하는데도 플레이어의 돈이 쓰입니다.

(직원이지만 당신의 돈이 쓰일 것입니다.)

 

 

3. 세세한 가이드라인(가이드 북)

 

 게임이 복잡하고 어려울까 봐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인 게임 내 게임을 진행하며 기본적인 튜토리얼에 가까운 모든 내용들을 자세히 알려주며 가이드북에는 세세한 내용들이 다 담겨있기 때문에 개발사에서 플레이어들을 위한 배려가 얼마나 담겨있는지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국경 경비대의 일개 직원이지만 모든 일들을 혼자 하며 게임을 하다 보면 이걸 왜 혼자 하고 있지..?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노아의 PICK 3. 게임 평가

 

 나름 재밌었던 경험을 가지고 있었던 페이퍼 플리즈와 비슷한 느낌의 게임이 릴리즈 되어 스팀에 출시되었길래 바로 구매하여 플레이해본 게임입니다. 비슷한 게임이라기에는 그래픽이나, 게임 요소들의 다양함으로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3D 페이퍼 플리즈라고 저는 부르지 않을 예정입니다.

 중간중간 반복된 작업으로 조금 지루해지는 틈이 있기는 하나, 초소의 레벨업과 스토리를 통한 여러 습격 요소들도 포함되어 있다 보니 우려했던 지루한 부분은 어느 정도 해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물론 총격전의 경우 조작감이 생각보다 투박해 액션감이 좋다고 하기에는 부족하며, 완전하지 못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냥 이 게임에 포함된 부가적인 요소라고 생각하면 웃어넘길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문나지 않은 밥상이지만, 생각보다 먹을 게 많았습니다.

개인 평점 : [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