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G [ 정보 ]

[STEAM] 넥스트 페스트 추천게임 : 다크앤다커, ALT F4 2, 보이드트레인, 다키스트 던전 2

by 카셑 Cassette 2023. 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노아입니다.

2월 6일 오전 10시(태평양 표준시 기준), 출시 예정인 수백 가지의 게임들을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스팀 내 인디게임 페스티벌인 넥스트 페스트가 시작됩니다.

 

위에 언급했듯 수백가지의 게임이 쏟아지는 만큼,

넥스트 페스트 내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추천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3 (사진출처 : 스팀)


중세 타르코프라는 별명으로 인기를 얻은 Dark and Darker (IRONMACE)

 

△ Dark and Darker (사진출처 : 스팀)

 

제목 : Dark and Darker
장르 : 액션, RPG, 던전크롤러, 온라인, 온라인협동
관련 태그 : 던전 크롤러, RPG, PvP, 배틀 로열, 중세
개발사 : IRONMACE
배급사 : IRONMACE
출시일 : 출시 예정 게임
사용자 평가 : 출시 예정 게임
언어 : 한국어 / 영어 (공식지원)
관련 사이트 : 이동하기

 Dark and Darker은 하드코어 판타지 던전 PvP, PvE 모험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힘을 합쳐 신화 속 보물을 발견하고, 무시무시한 괴물을 물리치고, 다른 보물 사냥꾼들보다 한 발 앞서 나가십시오.

 

 '다크 앤 다커'는 국내 인디 게발사 IRONMACE에서 제작 중인 어드벤처 신작 게임으로 만만치 않은 난이도의 던전 탐험을 기반으로 한 배틀로열 게임입니다.

 

 혼자 혹은 최대 세명의 플레이어로 파티를 구성해 던전에서 다양한 장비를 파밍하고, 맵에 자리 잡은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하며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것이 목표이며 죽으면 기본 아이템을 제외하고 모든 장비와 아이템은 사라지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게임의 이름보다 타르코프 중세판 버젼이라는 별명으로 더 인기를 끌었을 정도로 극한의 난이도를 표방하고 있으며 앞서 세 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밸런스 패치, 새로운 시스템, 음성채팅 도입등 많은 패치가 이루어진 이후 첫 테스트인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4차 플레이 테스트는 스팀의 인디게임 인디게임 페스티벌인 '넥스트 페스트' 기간 내에 진행되며 한국 시간 기준

2023년 2월 6일 09시부터 2월 13일까지 진행됩니다.


개발자 집주소 찾습니다. 돌아온 ALTF4 2 (PUMPKIM)

 

△ ALT F4 2 (사진출처 : 스팀)

 

제목 : ALT F4 2
장르 : 액션, 퍼머데스, 어드벤처
관련 태그 : 액션, 싱글플레이어, 3D, 3인칭, 어드벤처
개발사 : PUMPKIM
배급사 : PUMPKIM
출시일 : 2023년 3월 1일 예정
사용자 평가 : 출시 예정 게임
언어 : 한국어 / 영어 (공식지원)
관련 사이트 : 이동하기

 ALTF4 2는 호쾌한 질주와 불쾌한 함정, 즐거운 음악과 죽음에 대한 익숙함을 제공하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함정들은 당신들을 계속해서 죽음으로 몰아갈 것이며, 그 함정들을 극복하고 클리어했을 때 느껴질 짜릿함을 생각해 보세요.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개발자의 집 주소를 찾기에 혈안이었던 화제의 게임인 ALT F4가 두 번째 시리즈로 돌아왔습니다.

ALF F4 2는 ALT F4와 마찬가지로 국내 개발사 PUMPKIM에서 개발, 배급하고 당연히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전작이었던 ALT F4의 기본 틀은 유지한 채, 그래픽을 개선하고 다양한 오브젝트들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이며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데모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맵 방방곡곡 배치되어 있는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해 생각지도 못한 공략을 발견해 보기도, 또 클리어 이후에는 클리어 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을 공략해 보는 등 전작의 인기를 이어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ALT F4는 마찬가지로 2023년 2월 6일부터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기간 내내 플레이 가능하며, 이후 페스티벌이 끝나고 3월 1일에 정식출시되어 다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차원을 횡단하는 급행열차의 승무원을 플레이해보자! VOIDTRAIN (HypeTrain Digital)

 

△ VOIDTRAIN (사진출처 : 스팀)

제목 : VOIDTRAIN
장르 : 오픈월드, 슈팅, 건설, 크래프팅
관련 태그 : 액션, 슈팅, 크래프팅, 건설, 생존, 오픈월드, 제작. 멀티 플레이, 기지건설
개발사 : HypeTrain Digital
배급사 : HypeTrain Digital
출시일 : 2023년 예정
사용자 평가 : 출시 예정 게임
언어 : 한국어 / 영어 / 러시아어 / 프랑스어 / 독일어 / 포르투갈어 / 중국어 간체 / 폴란드어 / 터키어 / 일본어 
관련 사이트 : 이동하기

 VOIDTRAIN은 미스터리한 생명체, 적, 장소들로 가득한 새로운 세계를 발견해 나갈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만의 역사와 규칙, 그리고 미래를 가진 이상하고 미스터리한 보이드로 떠난 엔지니어입니다. 나만의 열차를 제작하고 업그레이드하며 강력한 무기를 제작하세요. 혼자 또는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적들과 싸우며 보이드의 비현실적인 풍경에서 생존하세요.

 

 게이머들에게는 THERE IS NO LIGHT으로 유명한 개발사 HypeTrain Digital의 신작 VOIDTRAIN입니다.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여하며 이전에 공개되었던 데모버전과 새로운 데모버전을 포함하여 공개가 되었습니다.

새로이 공개된 데모버전의 플레이타임은 약 한 시간 정도의 분량으로 기존의 데모버전과 달리 온라인 멀티 플레이가 지원됩니다.

 

 VOIDTRAIN은 오픈 월드를 기반으로 한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멀리 떨어진 보이드라는 곳에서 탐험하고 생존하며 이상한 신세계의 신비를 밝혀내야 합니다. 자유롭게 광대한 외계 풍경을 탐험하고, 매 순간 기술과 새로운 생명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다양한 엔딩을 가지고 있으며 분기적인 스토리라인이 제공되어 플레이어는 자유롭게 본인의 여정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정식 출시가 되고 나면 싱글 플레이 캠페인 이외에도 최대 4인이 지원되는 멀티 플레이 모드를 통하여 친구들과 팀을 이루어 낯선 세계의 도전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출시와 관련된 정보는 곧 공개될 예정이며, 정보에 자세한 출시일이 담길 예정이라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번엔 얼마나 죽을까? 다키스트 던전 2 (Red Hook Studios)

 

△ Darkest Dungeon 2 (사진출처 : 스팀)

제목 : Darkest Dungeon 2
장르 : 다크 판타지, 턴제, 로그라이크, RPG
관련 태그 : CRPG, 2D, 로그라이크, 턴제, 싱글 플레이, 던전 크롤러, 인디게임
개발사 : Red Hook Studios
배급사 : Red Hook Studios
출시일 : 2023년 5월 9일(예정)
사용자 평가 : 출시 예정 게임
언어 : 영어 / 프랑스어 / 이탈리아어 / 독일어 
관련 사이트 : 이동하기

 저주받은 자들의 여정을 담은 다키스트 던전이 2편으로 돌아왔습니다. 원정대를 모집하고, 짐마차를 꾸리고, 쇠락해 가는 땅을 거쳐 종말을 막고자 하는 최후의 여정을 떠나보세요.

 여러분이 마주하게 될 가장 크나큰 위험은 바로 내부에 있습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작년 10월 얼리 억세스로 출시되어 미리 만나 본 다키스트 던전 2의 스팀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그동안 여러 공략과,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여러 영웅을 활용하여 게임을 이끌어나가는 형식으로 전작에 비해 많은 개선이 이루어진 상태라 전작의 호평보다도 더 괜찮은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16년에 출시된 전작인 다키스트 던전 또한 스팀에서 10만건 이상의 매우 긍정적인 리뷰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스팀에서 곧 출시 될 다키스트 던전 2 또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악명높은 게임으로 유명했던 다키스트 던전 이후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는 다키스트 던전 2는 기존의 영지 내에서의 던전이 아닌 영지 밖에서의 게임 플레이가 이루어지며 선택지가 훨씬 많이 늘어나 선택의 재미 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

 

 영웅들은 플레이어의 선택을 환영하기도 하며, 또 불만을 가지는 영웅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다른 영웅과의 관계에도 영향을 끼치고는 합니다. 관계는 긍정, 부정, 평범 세가지로 구분되며 상대의 공격을 대신 맞아주거나, 상대가 다치면 스트레스를 받는 등 고민해야 할 요소가 늘어난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지 않지만 유저 패치를 통해 한국어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과 전작의 전례를 미루어 보아 이후에 한국어를 정식으로 업데이트 해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맞이하여 데모버전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5월 9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정식으로 출시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